블로그 이미지
가벼운 일상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Notice

반응형
2019. 10. 5. 13:53 버라이어티박스
반응형

요즘 무지하게 핫한 다이어트 제품 하면 떠오르는 시서스가루.

저도 결혼 후 첫 딸을 임신한 아내 옆에서 어찌나 잘 먹어대던지.... 

그 이후론 오늘날까지 매일매일이 다이어트인 배나온 평범한....

좋다는 다이어트 제품 막 먹어봤는데 아직까지 배가 나온 상태인걸 보면 효과는 그다지?????? 도대체 언제 그 효과가 나오는거니???

풋사과다이어트, 가르시아나, 레몬밤, 와일드망고, 칼로커트 등등 아직도 나만의 창고에는 먹다 남은 제품들이 ㅠㅠㅠㅠ

어라? 티비에 왠 시서스?

빠져드네. 흑흑흑

이건 나를 위한 거야. 오늘도 지르는구나. ㅠㅠㅠ

재빨리 검색모드 들어간다. 

시서스는 열대 아시아지방, 아프리카ㅡ 아라비아 등에서 자생하는 포도과 다년생식물로, 그리스어로 담쟁이덩굴을 뜻한다.

고대 인도에서부터 약용식물로 사용되어 왔을 정도로 역사가 깊고 오랜시간 검증이 되었기 때문에 심각한 부작용도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우리나라의 동의보감과 같은 인도 고대서적 아유베르다에 등재된 약용식물)

시서스에 포함된 성분인 퀘르세틴과 이소람네틴 성분이 행복호르몬인 세로토닌분비를 촉진시키고 식욕호르몬인 렙틴 분비를 조절해 식욕을 줄임으로서 과식을 막고 살이 빠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또 시서스에는 아딕포네틴 호르몬이 풍부해 뱃살 제거와 체지방 줄이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원래 시서스는 골다공증과 관절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 식물이다. 

1. 다이어트에 도움

2. 심신안정에 도움(세로토닌 분비로 우울감 감소)

3. 면역력 향상 (아스코르부산이라는 성분이 우리몸에서 항산화 효과로 노화를 막아주고  외부 세균의침투를 막아주는 역할)

4. 항당뇨효과( 퀘세틴과 이소람네틴 성분이 혈당를 감소시킴. 혈당감소가 20%이상 진행됨을 실험으로 확인함)

5. 뼈건강에 도움 ( 시서스의 성분이 우리몸의 골아세포를 자극해 뼈 건강에 도움을 줌)

6. 간건강에 도움 ( 간 손상개선에 효과가 있다는 쥐 실험 보고가 있음)

7. 관절염, 염증에의한 통증완화에 효과 ( 관절염환자에게 8주간 시서스를 복용시켰더니 관절염증수치 31% 감소 효과확인, 통증신체점수 33% 감소 확인)

8. 심혈관계 질환개선 (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으로 심혈관질환 예방 효과)

9. 위 보호 ( 시서스가 위 점막 보호 효과)

 

시서스 가루색깔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하시는데 시서스 사진을 검색해보면 두가지 색깔이 나온다. 

티비에 나온 색깔은 갈색? 진한 갈색? 계통이고 또 다른 색깔인 아이보리색깔 이 나온다.

첫번째 사진은 추출물이다. 시서스를 말리고 가루를 만든 자체가 아래 아이보리. 미숫가루 색깔이라면 위에 갈색은 아래 가루를 한번 더 추출과정을 거쳐서 만든 것이다. 

아래 가루는 차로 우려내어 먹는게 좋고, 차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이렇게 먹고, 위에 추출물은 음식에 섞어 먹거나 물이나 우유, 두유등에 타서 먹는 경우가 많다. 

 

처음에 시서스를 잘 몰랐을때 급하게 주문한 거라 아래걸로 주문을 했고 티비에 나오는 색깔이랑 달라서 당황했었다. 물에 타도 잘 녹지를 않고ㅠㅠㅠ 이건뭐지? 하다가 차로 마시는 걸 알고 다음부터 차로 마시니 참 편하고 좋다. 

 

사진과 같이 티스푼으로 세스푼을 넣었다. 

가루가 몹시 고와서 거름망을 설치하고 

이렇게 커피메이트에서 커피 대신 시서스를 우려낸다. 

이렇게 우려낸 차는 색깔이 갈색이 나온다. 

이렇게 완성이 되었다. 

 

따뜻하게 일하는 도중 한잔씩 마시면 구수하고 깔끔하다. 

 

이러한 시서스도 부작용이 존재합니다 

과유불급이라고 많이 먹으면 두통, 구토, 복통, 설사등을 유발할 수 있으며 특정 성분에 의한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과다 섭취시 목따가움 증상도 느끼므로 적정량인 300mg을 하루 권장량으로 권하고 있습니다. 

 

84.5kg까지 나갔는데 십일정도 시서스 복용, 야식금지, 운동 등을 통해 81.2kg까지 내려갔는데 이번주 3일간 술 치킨 빵 등을 좀 먹어줬더니 이런 된장, 82.5kg으로 다시 늘어 버렸네요. 

 

계속 복용하면서 추이를 지켜 보며 날씬한 모습으로 포스팅 하는 날이 오겠죠?

 

다이어트는 한가지 보조식품만 섭취해서는 절대 이룰 수 없다는거 아시죠? 꾸준한 운동과 규칙적인 식사, 기름진 음식, 밀가루 음식등을 피하거나 줄여야 한다는 거 , 잊지마세요. 

 

 

 

반응형

'버라이어티박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다장어탕 끓이기  (0) 2019.10.29
전주한옥마을  (1) 2019.10.28
카카두플럼  (0) 2019.10.12
개천절  (0) 2019.09.09
외국인에게 태극기 소개하는 법  (0) 2019.09.08
posted by 가벼운 일상